호치민] 2018 한-베 청년인력 채용박람회 참가 구직자 설문조사 결과 안내

안녕하세요?
KOTRA 호치민 무역관 담당자입니다.
지난 6월 29일(금), 호텔 니코 사이공에서 열린
2018 한-베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지를 배부해 드렸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설문조사지를 제출 해주신 구직자분들에게 약간의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샌드위치도 함께 제공해 드렸었는데요.
 
면접 준비로 긴장된 가운데 예상외로 많은 구직자분들이 설문에 응해주셔서 깊은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최종 접수된 설문조사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행사 당일, 한국인 구직자 기준 총 69명의 구직자분들께서 소중한 참여를 해 주셨습니다.
————————————————————-
<박람회 당일 배부했던 설문조사지 샘플 사진>
1) 박람회 참가 구직자 설문 조사 결과
 
‘채용박람회 참가 구직자 설문조사’ 결과, 박람회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4점을 기록했으며
만족도 이유는 다양한 기업과의 면접 기회가 제공되어 좋았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있었으며,
직무의 다양성 부재와 일부 기업들의 조기퇴장으로 면접을 볼 수 없어 아쉬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관심기업 발굴여부는 48%는 ‘발굴했다’, 10%는 ‘발굴못했다’ 42%는 ‘잘모르겠다, 미응답’ 이었습니다.
구직자 근로조건 희망사항에서 희망직무는 영업/영업관리, 생산관리, 인사총무(회계) 순이었고
월 희망급여는 2,000 ~ 2,500 불이 46%로 가장 많았고, 2,500 ~ 3,000불 28% 3,000불이상은 13%였습니다.
희망 근무지는 예상대로 호치민 시내가 36%로 다수를 차지했으며
희망 복지는 지역과 상관없이 숙식지원이 42%로 가장 많았습니다.
채용박람회 참가 경로는 취업카페가 43%. 지인이 26%, SNS(페이스북)이 13%,  교민지 7%, 포스터 3%, 기타·대학추천 2.9%순이었습니다.
 
→ 설문조사를 통해 구직자로부터 좋은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다음번 채용박람회 진행 시 더 나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주신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 채용박람회 참가 구직자 대상 깜짝 이벤트 (~7/13일까지)
‘자유수다방’ 게시판에 박람회 현장면접에 참가했었던 생생후기를 남겨주세요.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신 1분에게 KOTRA에서 준비한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K-Move를 통해 건승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