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으로 해외이사준비 해야되는데….도와주세요

Q.  베트남으로 해외이사준비 해야되는데….도와주세요

남편이 갑자기 베트남으로 발령이 떨어졌는데 워낙 갑자기라

남편은 먼저 들어갔고 집이랑 웬만한 것은 회사에서 처리를

해준다는데 국제이사는 알아서 해야된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도 이사경험이 없는데 해외이사비용, 방법등등

아는 것이 없네요.

해외이사전문업체도 많은것같고… 어찌하면 해외이삿짐을

안전하고 싸게 보낼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좀 알아보니 해외이사는 집으로 와서 해외이사견적도 내준다는데

그전에 미리 대충이라도 견적을 알고 싶구요.

그리고 어떤분들은 해외이사말고 해외택배?국제택배로도

짐을 보냈다구도 하구요..

해외 파견으로 인해 이사를 준비하는 경우 크게 고려해야 할 것은 우선 파견 기간, 현지 주거 환경, 이사 비용의 지불 주체입니다.

A. 현지 주거 환경을 먼저 고려하셔야 하는데. 현지에서 살게 될 집이 몸만 들어가면 되는 곳인지 가구 및 가전등이 필요한 곳인지 보셔야 합니다. 대부분은 가구, 가전이 모두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짐만 들어가면 될 것인데 이 경우도 이사 비용을 회사에서 주는지 본인이 지불해야 하는지 확인 하여 겠죠. 회사에서 지불되는 경우는 보통 해외이사로 진행합니다. 짐이 많던지 적던지 한번에 옮기는게 편하니까요. 짐이란게 생각보다 정작 포장해 놓고 보면 몇배는 많아지기 때문에 택배로 보내는게 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

회사에서 이사비용도 지불한다면, 인터넷으로 해외이사 검색하셔서 나오는 몇개의 업체에 전화하셔서 견적내러 오시라 하면 됩니다 .절차는 국내이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보통은 3cbm(3세제곱미터)가 기본요금이고 추가 1cbm당 얼마씩 추가 금액이 있습니다. 받는 사람의 개인 정보가 필요한데, 서류준비 증명 등의 문제로 비용으로 대행하기도 하구요. 품목별로 관세가 있기 때문에 짐을 준비하실때 해당 국가의 이사짐 관세표를 이사업체에 요구하시고 가져갈 것과 가지고 가지 않을 것을 판단하세요.

부피계산시 박스포장 뾱뾱이 포장등으로 생각보다 부피가 많이 증가하게 됩니다 .

컨테이너를 단독으로 쓰는지 같이 쓰는지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있구요. 베트남은 언더머니라고 한 500불 추가로 듭니다.

베트남으로 해외이사시 25일 정도 걸릴거구요. 한국에서는 약속한 날짜에 국내이사 하듯이 사람들이 와서 짐 포장하고 가져갈 것이고, 현지에서는 현지 운송업체가 수령하고 배달하기 전에 개인에게 연락하는 식입니다.

이사비용을 내가 내야 한다면, 이사비용 견적 받아보시고 이 돈이면 그냥 옷이나 책등만 챙기고 나머지는 가서 싼거 사서 쓰다 버리고 오는게 낫겠다 싶으실 경우 현재 집에 있는 가구 가전을 보관할 장소를 구하셔야 할 것이고, 보내야 할 짐은 박스포장 하신 후 우체국이나 운송업체에 맡겨 보내시면 됩니다.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특정해서 말씀드리긴 어려우니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