떤썬녓 공항 확장, 프랑스 기업의 계획안 승인

 

 

 

 

호치민시 떤썬녓 국제 공항 확장 안건에 대해서, Nguyễn Xuân Phúc 총리는 28일 프랑스의 ADP-I사가 제출한 계획안을 승인했다.
이 계획안에 따르면 기존 공항의 남부에 연면적 20만㎡의 새 여객 터미널(T3)을 건설한다. T3의 연간 여객 처리 능력은 2000만명, 투자 총액은 18조 VND, 공기는 2~3년간 전망으로 T3이 완성되면 이 공항의 연간 여객 처리 능력은 5000만명 이상이다.
기존 공장의 북부에 인접한 군용지에서 36홀 골프장과 5개성급 컨벤션 센터 등이 있는 광대한 용지에 대해서는 계속 군이 관리하지만, 2025년 이후에 수용하여 화물 터미널, 기내식 제조 공장 등을 설치한다.
총리는 교통 운수부에 ADP-I와 협력하여 계획 방안을 구체화 하고 조기 착공을 위해 자금 계획을 책정하도록 지도했다.
또한 공항 부근에서는 극심한 교통 정체가 자주 발생하자, 동시 당국은 군이 관리하는 공항 북부의 용지와 남부의 용지를 모두 수용하여 새 터미널과 부대 시설, 도로 등의 정비에 충당하고 이 공항의 연간 여객 처리 능력을 6000만명으로 늘리는 것을 제안하고 있지만 정부는 “중심부에 거대한 공항의 설치는 부적절한 것”,”롱탄 국제 공항이 가까운 장래 실현되는 것 “등으로 이를 기각했다.
– 발췌 번역 / 정리 – ⓒ 비나한인 http://www.vinahan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