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Glyphosate계 제초제의 새로운 수입 계약 금지, 향후 사용 금지

 

베트남 농업 농촌 개발부 식물 보호국은 최근 화학 물질 “Glyphosate”을 포함한 제초제의 새로운 수입 계약을 체결하지 않도록 각 조직이나 개인에게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지방 법원에서 Glyphosate를 포함한 제초제 ‘Roundup’이 암을 유발시키는 큰 요인이다라고 판정 받은 것에 대한 조치로 Roundup은 미국 농약 베조 업체 Monsanto가 제조 판매하고있다.

 식물 보호국의 국장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에서는 Glyphosate를 포함한 제초제가 수입 판매되고 있다. 조만간 사용 금지 할 예정이지만, 거기에는 절차가 필요하다. 새로운 수입 계약은 금지해도 시장에 유통중인 제품과 이미 계약 분에 대해서는 정상적으로 판매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식물 보호국은 제초제의 제조 및 수입업자에 대해, Glyphosate를 포함 제초제 생산 · 재고 · 판매 · 유통 · 수입 등의 상황을 3 월 30 일까지 보고하도록 지시했다. 이러한 조치는 국민의 건강 · 안전 및 환경 생태계 보호를 목적으로하는 것이다.

 베트남은 매년 평균 10 만 t의 농약을 수입하고 있다. 그 중 30 %가 제초제, 30 %는 살충제, 나머지는 일시 수입 후 재수출 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