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촬영기(황당한 사건)

2일전에 “You & I”의 촬영팀들은 사이공에 있는 찻집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찻집밖에는 도로를 향해서 많은 조명들이 설치되었습니다.
이때 갑자기 Nissan Skyline 스포츠카가 도로위에서 급선회를 하더니 조명하나를 박아서 부러뜨렸다고 합니다.
이 우락부락한 남자는 차에서 내리더니 10여명의 친구들을 지원병으로 불러서(아마도 조직인듯…) 십만$의 보상금을 요구하는 등 난동을 피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화사 측은 경찰을 불렀습니다.
새벽 12시 30분경에 경찰이 도착했습니다.
2명의 경찰들이 그남자와 사건에 관련된 사람들을 1시간이 넘도록 심문을 했습니다.
그후에 그 난동을 부린 운전자는 경찰들을 구슬러놓고는 자리를 떠났습니다.
(이 문제의 사진들은 앤음사 2에…)
촬영장은 항상 이런 크고작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카시 소리마치는 내내 찻집안에 있었기때문에 그 사고를 목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기자가 어제 두감독과의 전화인터뷰를 했는데 2일전에 사이공에서 영화촬영을 하는동안 경찰들을 불렀다고 대답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작은문제에 지나지않는다고 했다고 합니다.
자기차의 변상금으로 십만$를 요구한 사람에게 회사가 지불을 했는가 하는 질문에 두감독은 “내가 아는 한 보상은 없었다. 그차는 흠집하나 나지 않았다.
그리고 경찰들이 온후에는 더이상의 문제는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촬영을 계속했다.”라고 했습니다.
또 두감독은 자신들의 조명장비 파손에 대해서도 경찰에 이야기를 했으나 아직 아무 보상도 못받았다고 하면서 이해를 할수없다고 했습니다.
촬영을 시작한지 오랜시간이 흐른뒤에야 앤디와 타카시, 여배우인 Lin Xinlei가 같이 촬영을 할수있었습니다.
Lin은 두남자와 모두 연분이 있는 역을 맡았습니다.
Lin은 이번이 일본배우 타카시와의 첫촬영이며 이를 매우 행복해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화속에서는 앤디와는 키스씬이 있는데 타카시와는 포옹씬밖에 없다면서 서운해했다고 합니다.
또한 그나마 3초정도의 씬밖에 없었기때문에 어떤 느낌도 없었다고 했습니다.

— 4월 18일 Apple Daily, China Times, Liberty Times

(Saigon(사이공)은 베트남 제2의 도시이며 이전의 남부베트남의 수도였습니다.
지금은 Ho Chi Minh(호치민)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참고로 지금의 베트남 민주공화국의 수도는 Hanoi(하노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