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행조심할것

베트남여행조심할것

베트남에서는 절도,폭행,사기 등 다양한 범죄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을 상대로 한 소매치기와 절도가 빈번하게 일어나며, 호텔 주변에서의 호객행위와 바가지요금,불법택시 등이 성행하고 있어 많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 도로가 발달되지 않은 상태에서 급증하고 있는 자동차와 오토바이로 인해 교통사고도 자주 일어나고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갑작스런 환경변화에 따른 돌연사도 발생하고 있으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유명 관광지,쇼핑지역 등에서 외국인,관광객을 상대로 한 소매치기와 절도사건 등이 자주 발생합니다. 하노이의 경우 호인끼엠 호수 주변,문묘,호치민 묘소,민속박물관 주변과 대형 할인매장에서 소매치기 피해 신고가 빈발하고 있습니다.

– 외국인의 출입이 특별히 금지되는 지역은 없으나 시내,외를 불문하고 베트남 전역에는 군부대가 많이 있어 출입과 사진촬영 등을 통제하는 곳이 많이 있으므로 안내문을 주의 깊게 살펴 보셔야 합니다. 여행지 중에서는 하노이에 있는 호치민 묘소의 경우가 대표적인 사진촬영금지구역입니다.

– 베트남은 강대국을 상대로 한 여러 번의 전쟁에서 승리하여 외세를 물리친데 대한 자부심과 자존심이 강하므로 현지 생활 중 경제수준과 행색 등을 보고 현지인을 무시하여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언행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가라오케 등 야간유흥업소에서도 지나친 과음과 고성,적절치 못한 언동 및 실수 등으로 불미스런 일을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하며, 특히 오만한 태도나 상대방에게 모욕감을 주는 언행,폭행,돈자랑 및 야간 단독외출을 삼가야 합니다.

– 베트남은 모든 외국인에 대한 지방 여행을 제한하고 있지는 않으나, 여권 및 체류 신분증 없이 지방 여행을 할 경우 경찰의 단속과 벌금을 징수당하며 호텔 등 숙소에 체크인을 할 수 없습니다.

– 원래부터 베트남에 팁 제도가 있었던 것은 아니나, 최근 외국 관광객의 증가로 인해 차츰 팁을 주는 분위기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호텔 및 고급 식당 등에서 일하는 종업원들은 손님으로부터 약간의 팁을 받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최소 3개월 이상 유효한 한국 여권을 소지한 우리나라 국민은 비자 없이 입국 후 15일간 베트남 체류가 가능합니다.(공항,국경 입국심사시 15일 체류 기간 부여),단, 취재를 목적으로 하는 입국은 취재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 15일간의 무비자 입국 조건 : 귀국 또는 제3국행 항공권 소지,베트남 국내법에 입국 금지자가 아닌경우

– 15일 이상 체류를 희망할 시에는 한국에 있는 베트남대사관에서 비자를 발급받아서 입국해야 합니다.

– 베트남으로 입국하여 육로로 통해 제3국인 이웃나라(라오스,캄보디아,중국 등)로 여행코자 할 경우는 제3국의 비자 또는 제3국행을 증명할 수있는 증거서류가 필요합니다.

– 베트남은 훼손된 여권(여권이 찢어지거나 사진이 떨어지는 경우 등)을 소지한 경우,입국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 미화 5000불 이상은 입국시 반드시 신고해야 하며, 동 신고서를 제시하지 않으면 은행예치나 출국시 반출이 안됩니다. 동 규정을 위반하여 출국시 공항에서 출국이 금지되거나 소지하고 있는 외환을 몰수당하는 사례가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