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말고 E-티켓출역해서 여권과 같이 제출해주세요~

호치민도착 입국시 돌발상황이 생겨요~

베트남은 한국인에게는 무비자로 15일간 체류가 가능하게 해주는 곳이라 짧은 여행 일정이라면 꼭 비자가 필요한 것은 아니에요.

다른 국가를 나갈 때 방문 목적 등을 쓰는 비행기 안에 나눠주는 종이 또한 없고 세관신고를 위한 종이도 없어요 ㅎㅎ

하지만! 짐을 찾고 공항 밖으로 나가는 곳에서 한 명 한 명 모두 짐 검사를 한다는 거..
그래서 입국 후 공항 밖으로 나가기까지에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린다는 게 흠이죠!


15일간은 무비자 방문이 가능한 나라이기 때문에 돌아오는 티켓 날짜를 확인하기 때문에 꼭 준비해야 할 부분이 바로 E-티켓입니다.

E-티켓을 꼭 출력하셔서 가야하고 입국심사 때 보여줘야지만 통과할 수 있어요!

핸드폰에 다운 받아서 보여주면 되긴 하나..

그런 분들에겐 인상을 쓰면서 심사를 하는데 이것저것 묻더라고요!

관광을 오신 분들이 많았는데 이 부분을 모르고 계셔서 당황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꼭!!  핸드폰 말고  E-티켓출역해서 여권과 같이 제출해주세요~

그리고 한번 방문 후 30일간 무비자 방문은 불가하다는 점도 꼭 아셔야 할 점이며, 베트남 주변 국가를 잠시 방문하고 다시 베트남으로 들어와 귀국할 예정이신 분들은 복수비자를 꼭 발급하셔야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심칩 구입! 가장 저렴하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이 바로 비나폰 데이터 유심입니다.
호치민 공항 입국장에 나와 왼쪽 끝으로 가시면 비나폰 매장이 있어요!

그리고 유심구입은 공항에서 하는게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호치민 공항에 도착하시면 꼭 유심을 구입하셔야지만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ㅎ

입국 심사장에서도 한국 어르신들이 많았는데 입국 심사장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안되다 보니 어쩔 줄 몰라 하시는 분들도 많았고… 젊은 층도 E-티켓 준비를 못하고 오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다행히 여행 준비를 하면서 알게 된 보따리 어플에서 이러한 유용한 팁을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출처//오상완 법률사무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