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술

베트남 술

곡주

 

넵캄 [Nep Cam]현미주
600ml 알코올 도수29도

희미하게 조청 비슷한 맛이 있는, 소흥주(紹興酒)와 함께 동양의 셰리(sherry)주와 대등하게 쳐주는 일품.

과실주(와인)

달랏와인 [DALAT WINE](적)
750ml 알코올 도수12도

붉은 빛의 뽕나무 열매로 빗은 와인으로 흰색과 비교해서 쓴 맛과 신맛으로 미끈미끈한 느낌이 특징이다.
  달랏와인 [DALAT WINE](백)
750ml 알코올 도수12도

흰색 와인은 포도 본래의 과일 맛과 상쾌한 산미를 즐길 수 있다.

리큐어(liqueur)

명명황제주
650ml 알코올 도수37도

세계 문화 유산으로도 지정 되어 있는 고도 「후에」의 마지막 황제 「명명황제:明命皇帝」를 위해 빚은 , 최고급 건강주이다.

스피리츠(spirits: 증류주)

넵머이 [Nep Moi:베트남 보드카]
600ml 알코올 도수39도

약간 달고, 넛츠나 바닐라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뒷맛은 알코올 느낌과 달리 산뜻한 편이다.
르아모이 [Lua Moi:베트남 라이스 보드카]
600ml 알코올 도수45도

멥쌀를 원료로 한, 베트남을 대표하는 증류주(spirits, 스피리츠)입니다.상품명은【초수:初穂】을 의미한다(″Lua″는 「벼」,″Moi″(은)는 「최초」의 뜻).
리카페 [Licafe:커피주]
500ml 알코올 도수25도

상질의 아라비카(Arabica, 학명: Coffea arabica L.)로부스타(Robusta, 학명: Coffea canephora P.) 원두콩을 절묘하게 썩어 빚어 브랜드화 했습니다.살짝 볶은 원두커피의 풍부한 향기와 맛이 특징이다.

참고: 베트남은 각 지방에 따라 집에서 술을 빚어 먹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해마다 이러한 술을 마시고 사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에 가능하면 시골 방문시 집에서 담근 술 마시는 것은 자제하심이 좋습니다.

발췌//www.vinahanin.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