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입국시유용한정보

요즘 베트남으로 여행을 오는 분들이 엄청 많아져서 2016년에  베트남으로 입국한 사람들의 수가 1,000만명이 넘었고 그 중에 한국사람이 200만명이 넘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이 베트남에 대해 대단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물론 이 수치는 관광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베트남에 입국한 외국인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베트남 입국 경로는 대표적으로 항공, 배, 육로를 이용한 버스로 입국을 하는데 항공으로 입국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육로를 통해 입국하는 사람들은 배낭여행을 하는 사람들이나 비자클리어 보따리 장사를 하는 사람들이다.

어떤 경로를 통해 입국을 하더라도 한국사람들은 15일 무비자로 입국을 할 수 있다. 목적이 어떻든 15일동안은 무조건 비자 없이 베트남에서 체류가 가능한데15일 후에는 반드시 출국을 해야 한다. 이럴경 베트남 출입국법에는 입국시 출국항공권 또는 출국일이 명기된 증명서를 첨부해야 한다고 되어있다. 리턴티켓은 항상 검사하는 것은 아니고 간혹 검사하는 경우가 있는데 없을 경우 난처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베트남을 다녀간 사람들 중에 1달 이내에 베트남에 재입국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비자를 받아야 입국이 가능하다.

베트남 비자를 받는 방법
· 한국에 있는 베트남 대사관에서 비자를 받는 방법
· 비자대행업체에서 받는 방법
· 공항에 도착해서 비자를 받는 방법 등이 있다.

여행이나 방문을 위해 짧은 기간 체류를 할 경우 가장 편리한 방법은 공항에서 도착 비자를 받는 방법인데 공항에서 도착 비자를 받을 때에도 입국전에 반드시 도착비자 신청을 한 후 입국공문서를 가지고 도착한 공항의 출입국관리사무소에 가서 비자를 받아야 한다.
베트남어나 영어가 모르는 사람은 작성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대행사에 입국공문서 신청시: 여권사본, 입국일, 출국일 (항공권 사본을 보내 주는 것이 가장 편함)
공항에 도착하여 비자 신청시: 여권, 사진, 비자비(달러)를 준비해야 한다.

비자  비용은 대행수수료+ 비자비용이 들어간다.
비자비용: 1개월, 3개월 단수: 25불, 1개월, 3개월 복수: 50불
비자비용은 공항에서 비자를 발급 받을 때 직접 내면 된다.
대행수수료는 각 업체마다 다르고 대략 20~30불 정도 받는다.
인국 공문서 및 비자신청서 작성 – 사진 1장 필수

베트남은 북부지역, 중부지역, 남부지역을 대표하는 국제공항이 3곳이 있다.
물론 대표하는 국제공항 말고도 하이펑공항, 냐짱공항 등에는 국제선 항공이 취항을 하였다.

북부지역: 하노이 – 노이바이 국제공항
중부지역: 다낭 – 다낭 국제공항
남부지역: 호치민 – 떤선녓 국제공항

이 세곳을 통해 각 지역의 도시로 여행을 할 수 있다.
지역별 주요 여행도시를 소개한다.

북부지역: 하노이 – 노이바이국제공항
주요 도시: 하노이, 하롱베이, 닌빈, 사파, 하장, 목쩌우, 마이쩌우, 무깡차이, 박깐, 까오방

중부지역: 다낭 – 다낭 국제공항
주요도시: 다낭, 후에, 호이안, 펑냐케방,

다낭 – 다낭 국제공항
남부지역: 호치민 – 떤선녓 국제공항
주요도시: 호치민, 메콩, 붕떠우, 푸꾸억, 냐짱, 무이네(판띠엣), 닥랏, 달랏 등

호치민 – 떤선녓 국제공항

[출처] 베트남 입국시 유용한 정보|작성자 황코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