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젊은이들의 온라인 쇼핑, 3배 가량 증가

고품질 베트남 제품 기업 협회(BSA)의 소비자 조사에서 베트남에서 젊은 소비자에 의한 온라인 쇼핑의 비율이 전년 대비 3배로 급증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베트남·현지 뉴스가 전했다.

BSA의 담당자 후옹 씨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자는 대도시에 사는 16~25세의 세대로 가장 많이 구매되는 품목은 전자 제품이나 장난감, 스포츠 용품, 화장품, 담요, 베개, 커튼, 미용 기구, 문구, 패션 제품 등이다.
후옹 씨는 전자 상거래의 보안과 소비자 서비스의 개선, 배달 비용 삭감 등이 온라인 거래의 급증에 기여했다고 보고 있다.
후옹 씨는 또 제품을 선택할 때 온라인 정보원이 특히 도시의 소비자에게 중요하다고 지적. 2년 정도 전에는 주로 친척이나 친구들이 정보원이었으나 지금은 인터넷 판매자가 첫번째 정보원이라고 분석했다.
베트남 제품은 여전히 시장에서 우월적이지만 베트남 제품을 “좋아합니다”라거나 “사용하고 있다 “라고 회답한 사람의 비율은 지난해로부터 전자가 27%, 후자가 32% 줄어 각각 50%로, 60%로 낮아졌다. 후옹 씨는 “베트남 제품이 소비자 기대에 보답하지 못하고 수입 제품이 사업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뜻 “으로 보고 있다.

– 발췌 번역 / 정리 – ⓒ 비나한인 http://www.vinahan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