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8가지 유익한 과일들

1. 아보카도

avocado

많은 사람들이 아보카도가 과일이라는 사실을 무시하는데, 아보카도는 과일이다! 그리고 가장 몸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매일 몸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아보카도가 살을 찌게 만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과일을 먹지 않는다. 하지만 아보카도의 지방은 건강한 종류이며, 이 지방들은 사실 당신이 균형잡힌 체중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아보카도 반쪽을 매일 먹으면 건강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 섬유질, 무기질, 비타민, 지방산을 얻을 수 있다.

2. 코코넛

이 것은 자연의 신비중 하나로 더욱 더 인기가 생기고 있다. 코코넛 워터 및 코코넛 과육 모두 아주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이며 맛도 좋다.

과육은 코코넛 우유를 만드는데 사용되기도 하며, 남은 섬유질은 쿠키나 빵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은 건강보조식품으로써 섭취하기도 하며, 피부와 머리카락에 훌륭한 화장품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pineapple

정화 및 이뇨 효과를 고려하면, 파인애플은 지방과 단백질의 소화를 개선해준다. 이 효능은 체액 저류를 예방하는 동시에 독소들을 제거해준다.

이 것들은 소화 효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위산역류, 소화불량, 변비 같은 문제들을 낫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고기나 생선을 먹고난 뒤에 후식으로도 아주 좋다.

4. 파파야

파파야는 열대 과일로 소화효소를 제공한다. 특히 씨앗을 먹는다면 장내 기생충 퇴치에 이상적인 치료제이기도 하다.

이 과일은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을 많이 함유한 덕분에, 훌륭한 항산화제이며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준다.

이 과일을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는 파파야와 파인애플을 블렌드에 넣고 약간의 물을 넣어서 맛있는 스무디로 만드는 것이다. 이 것을 아침식사 전에 매일 마시면 소화기 시스템의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5. 사과

apples

사과: 모든 과일의 여왕이다. 사과는 “심플”함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의사들은 하루에 사과 하나씩을 먹으면 자신들을 방문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며 권장해왔다. 사과는 몸의 균형과 조절 능력을 가져다 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어디서든지 쉽게 찾을 수 있다.

사과는 천연 제산제이며, 요로와 소화관에 항염 효과를 가져다 준다. 

핵심은 유기농 사과를 구매하는 것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껍질을 먹을 수 있는 것이다.

6. 레몬

시트러스 과일들은 몸의 방어능력을 높이고 신체를 정화하는데에 빼놓을 수 없다.

시트러스 과일의 맨 첫째인 레몬은 독소와 과도한 액체를 제거하고 간과 신장 기능을 촉진하고, 무엇보다 몸을 알칼리성으로 유지시켜주는데 필수적인 과일이다. 레몬은 거의 모든 종류의 질병을 예방해줄 수 있다.

유기농으로 구입한다면, 레몬의 껍질 또한 많은 건강상의 장점을 함유하고 있다.

매일 아침 식사를 하기전에, 레몬 즙을 섞은 물을 한잔 마셔야 한다.

7. 자몽

grapefruit

많은 사람들이 그 시고 쓴 맛때문에 자몽을 싫어한다. 하지만 그 맛은 정확하게 이 과일이 어떤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며, 간에 아주 유익하다. 이 기관은 몸의 독소를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자몽은 또한 체액저류를 줄이고 신장기능을 개선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잠자리에 들기전에 매일 밤 자몽 반개를 먹으면 며칠 안으로 그 효과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8. 포도

포도는 주위에서 가장 유익한 과일 중 하나이다. 오늘날 포도씨 오일과 레스베라톨은 건강의 만능약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것 보다는 껍질과 씨가 있는 유기농 포도를 먹는 것이 훨씬 저렴한 방법이다. 또한 물과 함께 갈아서 맛있고 신선한 포도주스를 만들 수도 있다.

포도는 정화능력이 아주 좋고,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며, 항암 성분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는데에도 탁월하다